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테팔 후라이팬 코팅 등급과 프라이팬 종류

by 인포 드림 2021. 2. 18.
반응형

몇 년간 잘 사용해오던 후라이팬의 코팅 수명이 다했는지 간단한 달걀 프라이 조차 들러붙어 새로운 프라이팬을 구매하려고 관련 정보를 알아보다가 TV에서 광고를 많이 하는 테팔 후라이팬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테팔 제품은 지금껏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았기에 처음 구매하는 것이었는데 프라이 팬의 종류가 너무나도 많아서 선택 장애가 오더라고요. 

게다가 모델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었고요. 테팔 프라이팬을 구매하려고 구매 정보를 알아보는 사람이라면 아마도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이 생각보다 많을것이라고 생각되어 정보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고민하던 중에 선택한 모델은 세라믹 소프트 후라이팬입니다. 등급이 낮은 코팅력을 보이는 제품인데요. 코팅의 내구성이 좋아 오랜 기간 사용하는 것보다는 최적은 코팅 성능으로 2년 정도 사용하다가 교체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인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고가 제품을 오래 사용하는 것이 가격적인 면에서는 더 유리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 번씩 프라이팬을 바꿀 때마다 새로운 기분으로 요리하는 것도 좋은 것 같기도 하고요.

 

 

테팔 공식 판매몰에 가보면 정말 여러가지 종류의 후라이팬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크기에 따라, 코팅 종류에 따라, 화구의 종류에 따라서 나뉩니다.

 

 

특히 인덕션을 사용하는 주방이라면 꼭 인덕션 전용 프라이팬을 구매해야합니다. 인덕션 사용 가능 제품의 경우 인덕션뿐만 아니라 일반 가스레인지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테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한 테팔 후라이팬 코팅 종류입니다.

코팅방식에 따라서 이지 플러스, 파워글라이드, 티타늄 포스, 티타늄 프로, 티타늄 엑설런스로 나뉩니다. 일상 사용이라면 제가 선택한 파워 글라이드도 괜찮으며 좀 더 전문적인 요리를 원한다면 티타늄 시리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티타늄 코팅이 적용된 제품은 금속으로 된 조리도구를 사용해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사진은 코팅 종류에 따른 대략적인 내구성과 사용기간 및 특성에 대해 설명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코팅을 사용하는 모델명도 표기가 되어 있으니 우선 코팅 종류를 선택한 다음에 적용 제품을 참고하여 후라이팬을 구매하는 것이 좀 더 쉽고 선택 장애가 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또한 후라이팬을 처음 구매하면 사용 전에 길들이기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이 도착하면 프라이팬 길들이기를 직접 해보고 그와 관련된 정보를 다시 작성해서 공유해볼게요.

 

반응형

댓글